hobby100

[주거복지]lh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hobby 100%!::etc?::

[주거복지]lh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자

취미왕하비 2019. 7. 14. 18:23
반응형

 

긴글 포스팅 읽기전 필수정보

현재나와 있는 공고문이다!

현재 신청할 수 있는 지역 공고문!!

https://apply.lh.or.kr/LH/index.html#MN::CLCC_MN_0010:

(lh청약센터 사이트주소)

 

lh청년전세임대주택제도는

만 19세이상 39세이하의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최대6년까지 전세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본인부담금은 순위에 따라

1순위 100만원,

2순위 200만원정도의

보증금이 필요하며

 

대한민국 월세평균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1인자취기준

30~50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하면

 

정부에서 전세금을 대신내주고

우리는 그에대한 이자와

내가쓴

관리비,공과금만 내면되니까

핵이득.

 

돈없이 자취해야되는 청년들을

위한 제도이니까 당연히 조건도 붙겠지

-지금살고있는집이 자가가 아니다

-나 혹은 부모님소유의 토지 혹은

자가차량이 없다

-부모님과 나를 포함한 같이살고 있는

가족의 소득기준이 아래표에 못미친다.

이럼 기본적으로2순위 안에는 들어가겠다.

 

나는 이번에 관심있는

인천, 경기지역 우선으로

사이트에 나와있는

모집공고문을 읽어보았다.

신청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참고하면서 글을 읽어주면 좋을것.

 

경기도는 경기남부지역한정이며

현재는 1100호수 모집이라고함.

16년도쯤 청년전세가 나온지

얼마안됬을 때만해도

전국단위로 인원을 제한해서 뽑았는데

최근공고모집은 전부 지역별로

호수를 정해서 뽑아주는것 같다.

 

 

 

 

청년전세의 가장큰 장점(?)은 아마

타지역의 젊은 사람들이

이주할수 있다는 조건이지 않을까 싶음.

 

참고로 이 지원제도는 부모님과

같은 지역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단, 이혼한 부모님의 경우

누구와 살고있는지

이혼을 증명할수 있는 자료를

추가로 제출하면  같이 살고 있는

부모님과 다른지역이면 됨)

 

 

공고문을 읽어보고도

잘 모르는 점이 있다면

무조건 전화해서 물어보는걸 추천함.

만들어진지 오래된 지원제도가 아니기

때문에 이건되고,저건되고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다.

 

실제로 16년도에 이미 한번 신청해서

2년간 살았던 나는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놀랐었음..

 

인터넷 후기글에

나는 이렇게 했는데 떨어졌다

나는 이렇게 했는데 붙었다

똑같은 방식으로 지원한 사람도

작은오차로 떨어지거나

붙는경우가 너무 많았다.

 

후기만 믿지말고 간절하다면

직접발로뛰어 알아보자.

공고문을 다운받아보면 자세한 사항이

나와있으니 꼭 다운받아

2-3회이상 정독을 추천한다.

심지어 지역별 공고문이

조금씩 다르니까 주의하도록 하자.

어떤 식이냐면,

 

 

 

 

아래는 인천공고문

경기도와 인천이 지역이 밀접해서인가

나는 이지역에 안살아봐서 모르겠는데

인천인데 경기지역 일부도시도 포함되어있고..

암튼 그렇다.

 

두눈 크게 뜨고 보시라.

저 빨간사항!!

본 입주자 모집은 신청순위와 관계없이

자격을 갖춘자를 대상으로 함

말그대로 순위상관없이

조건만되면

200명

선착순 모집이란다.

(오마이갓)

 

누구보다 빨리, 정보를 찾는 사람이 이긴다.

화이팅.

 

하지만 어려운 사람이 먼저

알고 찾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임.

 

주변의 가난해서 바쁘게 사는

바빠서 이런거 찾아볼

새도없이 사는

인터넷 문맹청년들에게

널리널리 알려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또 주의해야 할 점은

조건이 된다고 바로 들어가

살 수 있는게 아니고

공고문이 올라왔을때 신청하고

발표될때까지 약 3개월

발표후 선정되어 집을 찾아다닐 수

있는 기간이 대략~6개월? 정도로

알고 있다.

 

기간이 기간이니만큼 여유있게

정보를 준비하고 언제든 신청할 수

있도록 대기타보자.

 

+번외편.

제출할 서류를 인터넷으로 떼느라

설치한 공공기관 프로그램들..

ㅋ...ㅋㅋㅋㅋㅋㅋㅋ

보안프로그램 통합좀..

 

lh청년전세임대 말고도,

여러가지 주거지원 제도가 올라오니까

틈틈히 알아봅시다.

https://apply.lh.or.kr/LH/index.html#MN::CLCC_MN_0010:

 

반응형
Comments